KIC 한국투자공사

메뉴열기
검색창 열기 Home English
메뉴닫기
  • KIC 소개
  • 사회공헌
  • 프로그램

KIC 소개

KIC는 지난 2005년 ‘국부의 효율적 증대’와 ‘국내 금융산업 발전 기여’를 목표로 설립되었습니다.

프로그램

KIC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미래 세대를 위하여
 더 나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7년 KIC의 사회공헌 키워드는 ‘봉사’, ‘나눔’, ‘일자리 창출’입니다.

그 세부 핵심 지원분야를 "긴급 및 구호 지원", "인재육성", "미래 인프라 조성", "재능기부" 등 4가지로 분류하여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였습니다. 특히 분기별로 사회공헌위원회를 개최하여 KIC 미션에 맞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KIC는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입니다.

  • 봉사활동

    저소득층, 장애인, 독거노인, 희귀병 환우, 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화가정 등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취약계층의 자립과 생활 안정을 위한 자원봉사 및 후원

  • 나눔활동

    해외아동 돕기, 해외지사 나눔활동 후원, 저소득층 대학생 후원, 다문화가정 아동 교육비 후원 등 내일을 위한 희망이 연결되도록 다양한 나눔활동 후원

  • 일자리창출

    중소기업제품 구매의 지속적인 확대로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장애인 생산제품 구매 등을 통한 간접적인 일자리 창출

긴급 및 구호 지원 분야

사단법인 열린의사회와 함께 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화가정 구성원을 대상으로 매 분기 의료봉사를 실시하여 2017년까지 약 3,600명이 무료진료 혜택을 받았습니다. 또한 독거노인 및 중증 장애인들이 따뜻하고 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분기마다 성북 장애인 복지관과 함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희귀·난치성 질환 및 소아암 환자 후원, 독거노인 도시락 배달 및 말벗되기 등 소외된 이웃이 희망찬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작년에는 지진피해로 고통받는 포항 시민들에게 구호의 성금을 전달하여 이재민들을 위로하고 신속한 피해복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의료 접근성이 취약한 이주계층에 대해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우리 사회 구성원으로서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으며 2016년까지 약 3,000명이 무료 진료 혜택을 받았습니다.

인재육성 분야

KIC는 해외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국부펀드로서 공사 특성에 부합하도록 사단법인 굿네이버스를 통해 아시아, 아프리카, 남미 등에 살고 있는 불우한 해외아동과 1:1 결연을 맺어 지원하고 있으며, 가정환경이 어려운 가정외시설 출신 대학생들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도권 지역 다문화가정 아동들에게 교육비를 후원하여 힘든 환경에서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학업에 정진하게 할 수 있도록 후원함으로써 국가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나눔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미래 인프라 조성분야

KIC는 공익활동 후원으로 미래 세대에게 물려주어야 할 유산이자 가치인 효(孝) 관련 교육 및 문화 활동을 후원하였으며, 노숙자들이 다시 재기할 수 있는 무대를 만들어주는 서울노숙자 지원센터의 "채움예술학교"를 지원하였습니다. 또한 해외에서도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해외지사와 연계하여 적극적인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재능기부 분야

KIC는 매년 캠퍼스세미나를 개최하여 대학생들에게 금융교육과 더불어 진로 상담을 병행함으로써 금융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인재 육성을 지원하고 있으며, 임직원들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각종 심의 및 평가위원으로 참석하여 공공의 이익을 증대하기 위한 재능기부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마포 청소년 직업진로체험센터와 연계하여 청소년 금융투자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미래 세대가 희망을 가지고 적성을 찾아 나아갈 수 있도록 활발한 재능기부 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TOP